본문 바로가기
공감

벚꽃 축제 - 하동, 고창, 강릉 경포, 정읍, 계룡산, 김제 등 전국 벚꽃 축제

by 러비안 2023. 3. 28.
반응형

개화 시기가 빨라지면서 벚꽃 관련 축제도 일찍 개최됩니다. 전국 곳곳에서 벚꽃축제가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열리고 있습니다. 

 

 

요즘 전국 곳곳에 열리고 있는 벚꽃 축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경남 하동군 벚꽃축제

·날짜 : 3월 31일 ~ 4월 2일

·장소 : 그린나래광장 일원

 

경남 하동군 화개장터 벚꽃축제가 3월 31일 그린나래광장 일원에서 열립니다. 올해로 25번째를 맞는 화개장터 벚꽃축제는 3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3일간 벚꽃가요제, 청소년 댄스경연, 하동의 우수 농·특산물 할인 판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축제 첫째날 오후 1시 화개면 풍물패 ‘뫼가람’의 공연을 시작으로 관광객과 함께하는 즉석 레크리에이션에 이어 5시 축제의 서막을 알리는 개막식이 열립니다. 둘째날은 오전 10시 즉석 레크리에이션 및 벚꽃가요제 예선, 관광객과 함께하는 장기자랑, 벚꽃가요제 본선이 열립니다. 축제 마지막 날은 오전 11시에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 예선과 결선이 차례로 열리고 이어 벚꽃가요제와 청소년 댄스 경연 시상식, 오후 5시에 폐막식을 합니다.

 

♧ 고창 벚꽃축제

·사랑인가, 봄 

·날짜 : 3월 31일 ~ 4월 2일

·장소 : 석정지구(고창읍 석정2로 171)일원

'2023 세계문화유산 도시 고창방문의 해'를 맞아 전북 고창군에서 ‘제1회 벚꽃축제’가 3월 31일에 열립니다.

고창벚꽃축제는 ‘사랑인가, 봄’을 주제로 고창군 고창읍 석정온천 일원에서 3월31일부터 4월2일까지 진행됩니다. 

석정 벚꽃길은 해마다 관광객들이 찾는 유명한 벚꽃 명소 중 하나로 수령 20년 이상 된 벚나무들이 1㎞에 걸쳐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31일에 어린이콘서트를 시작으로 지난 3년여간 코로나19로 힘들었던 고창군 아이들을 불러모아 벚꽃길 걷기, 어린이뮤지컬, 솜사탕 아트쇼 등이 열립니다. 오후 2시에는 14개 읍·면 주민들과 사전 신청자들이 이색복장을 착용하고 석정벚꽃길 나들이에 나서는 행사를 합니다. 벚꽃 축제의 본격적 시작에 앞서 전야제 행사가 진행되고(자전거탄풍경, 강예슬 등) 밤에는 형형색색의 야간 조명이 벚꽃의 매력을 선보입니다. 31일 저녁에는 청사초롱을 들고 벚꽃길을 걷는 프로그램도 운영됩니다.

4월 1일에는 벚꽃 군민 화합페스티벌로 사전신청한 가족과 모임등에서 노래와 댄스 경연대회가 열립니다. 저녁 7시에는 주무대에서 개막식이 열리고, 인기가수 10㎝, 김태연, 신유 등 초청 공연이 있습니다.

4월 2일에는 청소년들의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청소년페스티벌이 열리고, 저녁에는 팝페라 가수의 공연이 열립니다.

상설프로그램으로 ‘블라썸 미니 운동회’도 준비 되어있습니다. 이외에도 ‘벚꽃 전통민속놀이 체험’, ‘벚꽃 솜사탕 만들기’, ‘사랑벚꽃 어린이 놀이터’ 등이 운영됩니다.

 

 

♧ 강릉 경포 벚꽃축제

·날짜 : 3월 31일 금요일 ~ 4월 5일 수요일

·장소 : 경포호 일원과 경포습지 광장 등

기후 영향 등으로 올해 벚꽃이 일찍 피면서 강원 강릉시의 대표 봄 축제인 '경포 벚꽃축제'의 일정도 앞당겨졌습니다.

4월 4일~9일 예정이었던 축제가 3월 31일부터 4월 5일까지 진행됩니다. 강릉지역은 평년보다 기온과 일조량이 상승하면서 현재 강릉시내권의 벚꽃이 개화 중이며, 경포권의 벚꽃 또한 일부 개화한 상태입니다.

올해 벚꽃 축제는 경포호 일원과 경포습지 광장 등에서 감성로드 야간 벚꽃 조명을 비롯해 벚꽃 사진 이벤트,  벚꽃 버스킹과 운동회, 시민 노래자랑, 먹거리 장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경포대 옆 공터에서 먹거리 장터도 31일∼4월 5일에 열립니다.

 

♧ 정읍 벚꽃축제

·날짜 : 3월 31일 금요일 ~ 4월 4일 화요일

·장소 : 정읍천 어린이축구장 특설무대

벚꽃 개화 시기가 평년보다 빨라져 ‘2023 정읍 벚꽃축제’를 3월 31일부터 4월 4일까지 5일간 열립니다. 개막식은 4월 1일 저녁 7시 정읍천 어린이축구장 특설무대에서 펼쳐집니다.

개막식에서는 정읍시 홍보대사인 김태연·방서희를 비롯해 문희옥·정주·조연비 등 유명 가수와 전북 무형문화재 송재영 명창, 비보이 크루 등이 출연하는 축하공연이 펼쳐집니다.

벚꽃이 만개한 아름다운 정읍천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가랜드 길과 LED 경관조명을 설치하고, 축제장 곳곳에 이색적인 포토존과 조형물을 설치합니다.

또, 지역 주민들과 화합을 도모하는 떡 모자이크 이벤트를 비롯해 정읍의 특산품인 떡·차·면·술 체험 등 정읍만의 색깔이 묻어나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축제장 곳곳에는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을 푸드트럭과 음식 장터, 농·특산물 먹거리장터 등 35개 부스도 운영됩니다.

이와 함께 옹동이 고향인 국가무형문화재 김대균 명인의 줄타기 공연과 정읍시립국악단·농악단 축하공연, 읍·면·동 농악 경연대회, 제27회 정읍예술제 등의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추억이 물씬 느껴지는 7080 레트로 체험과 화려한 벚꽃을 상공에서 볼 수 있는 벚꽃 하늘 열기구 체험, 어린이들을 위한 벚꽃레이싱 범퍼카 체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정읍천 벚꽃로는 정읍IC 사거리부터 상동교까지 4km 구간으로 정읍의 대표적인 벚꽃 나들이 명소입니다. 해마다 봄이면 2,000여 그루의 벚꽃이 피어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 공주시 계룡산 벚꽃축제

·날짜 : 4월 7일 금요일

·장소 : 충남 공주시 반포면 계룡산 일원

‘계룡산 벚꽃축제’가 4월 7일 중부권 최대 벚꽃 군락지인 국립공원계룡산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계룡산 벚꽃축제는 7일 단 하루만 열리며, 공식 개막식은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개막행사와 다양한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됩니다. 벚꽃축제에서는 개막행사와 함께 인기가수 공연 등 다양한 축하공연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레크리에이션 등이 다채롭게 꾸며집니다.

♧ 김제 벚꽃축제

·날짜 : 3월 31일 ~ 4월 2일

·장소 : 김제시민문화체육공원

하늘과 땅이 만나는 지평선의 고장 전북 김제에서 화사한 벚꽃과 초록이 넘실거리는 청보리를 배경으로 봄 축제가 풍성하게 개최됩니다. '꽃과 빛을 담아 행복을 드립니다'라는 부제로 시민문화체육공원에서 3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사흘간 '꽃빛드리 축제'를 새롭게 선보입니다. 로컬푸드 요리경연대회, 청소년 문화예술 콘테스트, 김제 시민가요제, 플리마켓,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시민예술작품 전시, 벚꽃 이벤트,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공연과 함께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제공됩니다.

'밤이 더 아름다운 김제의 벚꽃길따라'는 봄의 정취에 흠뻑 취하게 할 축제입니다.

 

※ 다음은 위의 축제 이외에 전국 벚꽃 명소들입니다.

 

◇ 전국 벚꽃 명소들

◎서울

서울숲, 양재천, 윤중로, 석촌호수, 올림픽 공원, 남산공원, 렛츠런 파크 벚꽃길

 

경주

보문정, 보문호, 황룡원, 불국사, 교촌마을

 

대구

이월드, 동천유원지, 두류공원, 팔공산, 산격동 꽃보라동산, 아양교, 침산공원 벚꽃계단, 달성군 달창저수지, 송해공원, 수성못

 

대전

대청호, 카이스트 벚꽃길, 충남대 벚꽃길, 신탄진 벚꽃길

 

하동

쌍계사 십리길

 

김천

연화지

 

공주

동학사

 

진해

경화역, 여좌천

 

전주

전주동물원 벚꽃길, 전주대학교 벚꽃길, 전북대학교 벚꽃길

 

전남

구례 섬진강 벚꽃길, 나주 한수제벚꽃길, 보성 대원사, 강진 금곡사, 순천 선암사

 

부산

온천천 벚꽃, 남천동 벚꽃, 유엔기념 공원 수목원

 

울산

무거천 궁거랑 벚꽃누리길, 선암 호수공원

 

포항

환호공원 벚꽃길, 영일대해수욕장, 영일교, 안동하회마을 벚꽃길

 

제주도

삼성혈, 전농로, 녹산로, 예래생태공원 벚꽃길, 제주대학교 벚꽃길, 서귀포 서홍동 벚꽃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