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

문경수예리오토캠핑장

by 러비안 2022. 4. 13.
반응형

본격적인 캠핑철을 맞이하여 문경에 있는 오토캠핑장! 문경수예리오토캠핑장에 다녀왔습니다. 문경수예리오토캠핑장으로 가는 길 쪽에는 아직 벚꽃이 만발하게 피어있어 올 봄 마지막 벚꽃을 캠핑장 가는 길에 만끽 할 수 있었습니다. 

 

♤ 문경수예리오토캠핑장

위치 : 경북 문경시 가은읍 작약로 576(수예리, 381-1)

TEL : 010-2353-8046

문경수예리오토캠핑장 입구에 들어서면 보이는 모습입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시인 유희숙의 ' 슬픔엔 모서리가 없다'란 시가 새겨진 비석를 볼 수 있습니다.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비석에 시가 쓰여져 있어 이색적이었습니다.

캠핑장 안쪽으로 들어서는 입구에는 비닐을 씌운 밭도 있었습니다. 농사를 짓는 모습을 아이들이 볼 수 있어 호기심을 갖기에 좋았습니다.

들어서면 보이는 캠핑장 안내를 위한 이정표가 나옵니다.

캠핑장에 도착하면 캠장님께서 카트차를 타고 캠핑장을 안내해 주시는데 그 모습도 독특하고 이색적입니다.

 

※ 캠핑장 배치도

이곳은 캠핑장으로 들어가기 전에 나오는 축구도 할 수 있고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넓은 들판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축구, 배드민턴, 술래잡기 등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어 좋습니다. 

아이스크림, 장작, 라면 등을 판매하는 매점입니다. 캠장님이 있을때도 있지만 없을때에는 전화를 하면 오셔서 물건을 주기도 합니다. 작아보이는 내부지만 꼭 필요한 물품들은 판매하고 있습니다. 

흡연를 위한 공간! 흡연실이 이렇게 한쪽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캠핑장에 이렇게 흡연실이 따로 마련되어져 있는 캠핑장은 보기 드문 것 같습니다. 코로나 시국이니 만큼 흡연을 하지 않는게 좋은 일이지만 흡연 하시는 분들에게는 이런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좋을것 같습니다.

예전에 왔을때 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진 화장실입니다. 내부도 넓어지고 화장실 칸 수도 늘어나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면대도 두개로 늘어났습니다. 손 씻는데 기다리지 않고 씻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쓰레기통도 곳곳에 비치되어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그런데 화장실 안에 휴지가 비치되어 있지 않은 것은 조금 불편했습니다. 화장실 갈때 마다 휴지를 잊지 않고 꼬옥 챙겨가야 합니다.

화장실 내부는 깨끗하게 청소를 해주셔서 위생상태도 좋고 깔끔했습니다.

샤워장도 이번에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샤워기도 여러개가 더 설치되어 있었고 바닥도 새롭게 리모델링 되어 있었습니다. 샤워기가 여러개라서 편리했으며, 깨끗하고 온수도 잘 나오는 편이었습니다. 

샤워실 안에 이렇게 비품을 놓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개인용품을 놓을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수대의 갯수도 늘려 설겆이 하는데 기다리지 않고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수는 사용하는 사람이 몇 되지 않으면 잘 나오는 편이었는데 한꺼번에 사용자가 몰리면 온수가 잘 나오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음식물 쓰레기통과 일반 쓰레기통이 같이 있어 쓰레기처리도 편리했습니다. 보통 개수대에 음식물 쓰레기통만 있어 불편할때도 종종 있는데 일반쓰레기를 바로 처리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개수대 안에 즉석식품을 데울 수 있도록 전자렌지 두 대가 놓여져 있습니다. 그리고 공용 냉장고도 있어 편리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전자렌지가 놓여진 테이블은 넓어서 음식을 놓고 사용하기 편합니다.

그 옆에는 미니 세탁기가 설치되어 있어 여름철 물놀이 후 세탁하기 편해보였습니다.

캠장님이 개수대를 늘 청결하고 깨끗하게 유지해 주셔서 사용할 때마다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사용 가능했습니다.

쓰레기 분리 수거장입니다. 일반쓰레기는 캠핑장에 오면 캠장님이 주시는 종량제 봉투에 담으면 되고 나머지 재활용품들은 이곳에서 분리수거를 하면 됩니다. 분리수거도 잘 이루어지고 있고 냄새도 나지 않아 좋습니다.

동물 체험장이 있어 아이들이 동물을 가까이에서 접하며 먹이도 줄 수 있습니다. 캠핑장에 와서 아이들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어 좋습니다. 염소와 검정색 병아리, 토끼들을 직접 보고 관찰 하며 아이들이 즐거워했습니다. 자연과 함께 하며 동물 관찰과 체험을 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도 참 좋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모래놀이터와 자갈로 된 썰매장이 있습니다.

모래놀이터에는 모래 놀이를 할 수 있는 모래놀이 장난감이 놓여져 있습니다. 모래놀이터 위에 지붕이 설치되어 있어 비가 오거나 궂은 날씨에도 아이들이 편하게 모래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그리고 그 뒤로 자갈로 된 썰매장이 있습니다. 눈썰매장에서 탈 수 있는 썰매를 자갈 밭 위에서 타는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어 아이들이 더욱 즐거워합니다. 

캠핑장 옆에는 이렇게 작은 개울가가 있습니다. 요즘은 비가 오지 않아 개울가의 물이 적었습니다. 하지만 물이 깨끗했는지 다슬기가 있어 다슬기를 잡는 체험도 할 수 있었습니다. 여름철에 비가 많이 온 뒤에는 개울가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도 좋습니다. 

여름에 아이들이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수영장입니다. 아직은 수영하기 이른 계절이라서 물이 채워져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한 여름에는 아이들이 이 수영장에 즐겁게 물놀이를 할수 있는 공간입니다. 

A구역, B구역, C구역, D구역, E구역, F구역으로 구분지어져 여러 사이트들이 나눠져 있습니다.

사이트 쪽에 주차를 하고 텐트를 칠 수 있어 짐을 싣고 나르기 편리합니다.

모든 사이트들은 파쇄석으로 되어 있습니다. 사이트 공간은 그리 넓지 않은 곳도 있으니 대형 텐트를 가지고 계시는 분은 예약 하실 때 사이트 크기를 보고 예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캠핑장 사이트 곳곳에 벚나무들이 있어 아직 피어 있는 벚꽃들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이곳은 H구역 아래에 위치해 있는 G구역입니다. G구역은 7개 사이트로 나뉘어져 있으며 사이트 크기가 넓은 편입니다. 

위쪽에 계곡이 흐르는 H구역입니다. 세팀이 쓸 수 있는 넓은 사이트입니다. 지인들과 함께 하기 좋은 사이트입니다. 같은 캠핑장에 있지만 다른 공간에 있는 느낌이 드는 넓고 조용한 사이트입니다. 

 

문경수예리오토캠핑장에 오시면 주변 관광거리도 많습니다. '문경새재', '문경석탄박물관', '용추계곡', '철로 자전거' 등 주변 관광지를 둘러보고 더욱 즐거운 캠핑을 하며 힐링하는 시간을 보낼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