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감

봄꽃축제 - 원주 용수골꽃양귀비축제

by 러비안 2022. 5. 24.
반응형

백만 송이 꽃양귀비가 만개한 강원 원주시 용수골에서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꽃양귀비 축제를 열어 활짝 핀 꽃양귀비를 만나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출처 : 원주시청

· 위치 : 강원도 원주시 판부면 서곡리 1632-1 / 원주시 판부면 용수골길 326

· TEL : 033-764 -4443

 

♣ 용수골꽃양귀비축제 ♣ 

· 기간 

- 2022. 05.25.(수) ~ 2022.06.12(일)

 

· 장소

- 용수골꽃양귀비정원

 

· 운영시간 

- 09:00 ~ 18:00, (17시 입장마감)

 

· 요금

- 유료, 입장권 3,000원 / 무료-초등학생 이하, 서곡 4리 주민, 꽃양귀비 주말농장 분양자 

- 행사 기간내 휴무는 없지만 야외관람이라서 비오면 휴장하기도 한다니 날씨가 흐린 날에는 방문 전에 전화 문의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꽃양귀비는 오전에 활짝 피고 오후에  지는 특징이 있어서 오전에 방문하면 더 활짝 예쁘게 핀 꽃양귀비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 깡통기차 운행

- 운행시간 : 매일 11시, 1시, 2시, 3시 운행

- 운행요금 : 가격 3,000원

성인 탑승 가능, 24개월 미만 아기 무료

 

주말, 공휴일에는 푸드트럭이 운영됩니다. 매점에는 꽃양귀비 아이스크림, 꽃양귀비떡, 꽃양귀비 슬러시, 마을 농산물, 술, 식혜 등도 판매합니다.

 

꽃양귀비는 '개양귀비'라고도 불리며, 5~6월에 꽃이 핍니다. 꽃양귀비는 강렬한 색감에 양귀비 색에 따라 꽃말이 다를 정도로 매우 매력적이고 아름다운 꽃입니다. 탐스럽게 피어 고혹적이며 우아함을 뽐내는 꽃양귀비를 원주 용수골 꽃양귀비축제에서 만끽할 수 있습니다.

1만평 꽃양귀비 꽃밭에서 펼쳐지는 제 14회 용수골꽃양귀비축제는 지자체가 주도하는 축제가 아닌 마을 주민들 스스로 심고 가꿔 진행하는 축제입니다.

 

기존 3만3천㎡에 달하는 꽃밭에는 지난 10월부터 주민들이 함께 가꾼 꽃양귀비 뿐만 아니라 청보랏빛 수레국화와 알리움, 수국 등 새로운 꽃을 추가로 심어 정원의 다채로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꽃양귀비밭 아래쪽에는 3천300㎡ 규모의 호밀을 심어 바람에 흔들리는 초록색 물결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꽃양귀비 티셔츠, 우드버닝 열쇠고리 만들기, 꽃양귀비 사진 컨테스트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 꽃양귀비 정원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를 비롯해 풍차와 하트 모양의 포토존을 설치해 볼거리를 더하고 있습니다. 대형 그네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오전에 활짝 피고 오후에 지는 특징이 있는 아름답고 매력적인 꽃양귀비! 원주 용수골 꽃양귀비 축제에서 넓은 꽃밭에 가득 피어있는 꽃양귀비를 즐기며 가족 또는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행복한 추억의 시간을 쌓아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