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감

유채꽃 만발 - 유채꽃 명소

by 러비안 2022. 5. 17.
반응형

화창해진 봄날씨로 꽃구경 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요즘은 유채꽃이 한창 만발하게 피어 노란 물결을 이루고 있습니다. 유채꽃은 제주도에 명소가 많지만 우리가 사는 주변 곳곳에도 유채꽃이 만발한 곳이 많습니다. 

 

유채꽃이 만발하여 아름다운 노란 물결을 이루는 유채꽃 명소를 알아보았습니다.

 

♧ 반포한강공원 서래섬

출처:서울시

▶ 서래섬

· 위치 : 서울 서초구 반포동 

 

서울시 전원풍경단지에 노란 유채꽃이 만발하고 있습니다.

한강공원 유채꽃밭은 반포, 광나루, 양화, 난지한강공원 전원풍경단지에 총면적 3만2300㎡ 규모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꽃이 활짝 피어나고 있으며 오는 주말까지는 샛노란 풍경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특히, 반포한강공원의 서래섬은 서울의 대표적인 유채꽃 명소로 오랜 시간 많은 시민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올해도 드넓은 유채꽃밭이 노란빛 장관을 선사해 꽃과 강이 아름다움을 조화롭게 이루고 있습니다.

 

이에 한강사업본부는 서래섬을 찾는 시민에게 야간에도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자, 오는 22일까지 서래섬 유채꽃밭 중앙 산책로 약 230m 구간에 조명을 설치했다고 합니다. 꽃길 조명은 매일 19시 30분에 점등된다고 합니다.
 

♧ 천안 봉선 홍경사 갈기비

출처:천안시

▶ 천안 봉선 홍경사 갈기비

· 위치 :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 대홍3길 77-48

 

충남 천안 성환의 천년고찰 봉선 홍경사 갈기비 주변이 노란 유채꽃으로 물들어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봉선홍경사 갈기비'는 국보 제 7호입니다. 봉선 홍경사는 고려 1021년(현종12)에 창건된 사찰입니다. 절 이름 앞의 '봉선(奉先)'은 고려 현종이 절을 완성한 후 아버지의 뜻을 받든다는 의미로 붙인 이름입니다. 이 부근은 도적이 많았던 곳으로, 우환을 없애기 위해 현종이 아버지 부왕의 유지를 받들어 절을 짓게 되었다고 합니다. 갈기비는 절의 창건에 관한 기록을 담은 비석입니다.


국보 제 7호 '봉선홍경사 갈기비' 뒤편에 유채꽃밭에 유채꽃이 만발하여 노란 유채꽃 물결을 이루고 있습니다.

 

천안시는 지난해부터 봉선 홍경사 창건 1000주년을 기념하고 문화재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봉선 홍경사 갈기비 주변 약 8000㎡ 논에 유채꽃을 파종하고 꽃밭을 산책할 수 있는 산책로와 포토존 등을 조성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이번 주부터 6월 초까지 보름간 홍경사지 일대가 노란 유채 물결로 뒤덮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유채꽃밭을 산책 할 수 있는 산책로와 포토 의자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우리 소중한 문화유산도 둘러보고 만발한 유채꽃도 감상하며 노란 유채꽃밭에서 사진도 찍으면서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입니다.

♧ 충남 보령시 주산면 화산천

▶ 보령시 주산면 화산천

· 위치 : 충청남도 보령시 주산면 화평리 497-1

 

충남 보령시 주산면 화산천 인근에 노란 유채꽃이 만개해 사람들의 발길을 끌고 있습니다.

화창한 날씨에 거리두기가 해제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유채꽃과 함께 봄을 만끽하고 있습니다.

보령시 주산면 화산천 유채꽃밭은 규모 약 900㎡로 지역주민들이 볼거리를 마련하고자 직접 심고 가꾼 것입니다.

또한 화산천 벚꽃길을 따라 데크산책로를 걷다보면 나오는 보령댐물빛공원이 나옵니다.

물빛공원에는 운동장, 휴게소, 어린이 놀이터 등 각종 편의 시설이 있어 가족과 함께 봄소풍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 충남 보령시 웅천천

▶ 충남 보령 웅천체육공원

· 위치 : 충청남도 보령시 웅천읍 노천리 534-1

 

충남 보령시 웅천읍 웅천체육공원 인근에 조성된 유채꽃 단지가 봄 햇살을 받아 노란 물결로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웅천 체육공원이 위치한 노천리 일원에는 2021년 웅천천 경관조성 사업으로 조성된 5,800평가량의 유채꽃이 올해 첫 꽃망울이 떠지며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습니다. 

 

웅천체육공원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는 보령 웅천천 유채꽃 명소 단지옆에는 6,800평가량의 청보리 단지도 같이 조성되어 있어 유채꽃과 청보리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웅천읍 유채꽃 군락지는 연인과 가족, 친구들이 함께 와서 유채꽃을 즐기며 봄의 추억을 쌓기에 더없이 좋은 장소입니다.

♧ 전북 익산 신흥공원

출처:익산시

▶ 익산신흥그린공원

· 위치 : 전북 익산시 신흥동 산 22-1

 

익산시 신흥공원의 유채꽃이 만발하게 피어있습니다.

 

익산시 신흥 공원은 활짝 핀 아름다운 유채꽃과 숲길을 따라 잘 정비된 산책로, 특색 있는 벤치 등 편의시설로 시민들에게 여유와 힐링을 만끽 할 수 있는 아름다운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익산시는 신흥공원 일원 산책로 조성을 위해 지난 봄부터 힐링 산책로 2.1km 구간에 영산홍 등 3종 3만4980그루와 2000㎡의 유채꽃밭을 마련해 신흥공원에 아름다운 색을 입혔습니다.

특히, 유채꽃밭 인근에 위치한 '꽃바람 정원' 가족 단위 시민과 아동친화 서포터즈 등 120명이 직접 꽃과 나무를 심는 등 시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꾸민 40개의 개성만점 정원도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뷰 채널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친구보다 젊고 건강하게 생활하는 "건강, 캠핑, 육아공감하는 블로그
  • 유용한 정보만 직접 분석하고 작성하여 보드를 발행하고 있어요~
  • 카카오채널명: 채채맘 Stor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