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감

곡성 세계장미축제 - 2022 곡성 기차마을 세계장미축제

by 러비안 2022. 5. 12.
반응형

2022년 올해로 12번째를 맞이하는 곡성 세계장미축제! 매년 5월, 수억만 송이의 장미가 향연을 이루는 곡성 세계장미축제가 곡성 기차마을 장미공원에서 개최됩니다. 작년의 아름다움을 더하여 올해는 더욱 아름답게 열립니다. 

 

1,004 종의 장미와 함께 펼쳐지는 화려한 봄의 페스티벌! 곡성세계장미축제!

쉽게 볼 수 없는 전 세계 명품 장미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기회입니다.

 

열흘 이상 이어지는 곡성 세계장미축제는 매년 30만 명 이상이 찾는 장미꽃 축제입니다. 면적 75,000㎡를 장미로 가득 채운 축제장은 늘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 즐길 거리가 가득합니다.

 

♠ 제 12회 곡성 세계장미축제

≪곡성 세계장미축제 기간≫

· 2022년 5월 21일 (토) ~ 6월 6일 (월)

 

≪곡성 세계장미축제 장소≫

·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위치≫

· 섬진강기차마을-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52-16

· TEL : 061 - 363 -8379

 

≪곡성 세계장미축제장 안내도 / 주차장≫

≪주차장 : 무료≫

평일이나 이른 아침 무렵 또는 늦은 오후 무렵에 주차가 편리합니다. 주말은 많은 인파가 몰려 주차가 힘듭니다. 평일에 방문하면 주차도 순조롭고 여유롭게 축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축제기간 중 오전 9시~ 22시

 

≪입장료≫

· (개인) 대인 : 5,000원 / 소인 및 경로우대자 : 4,500원

· (단체) 대인 : 4,500원 / 소인 및 경로우대자 : 4,000원

· (소인 48개월 ~ 만12세 이하, 경로우대자 만 65세 이상)

· 곡성군민, 국가유공자, 장애인 무료

※ 유료 입장객 1인당 2,000원은 곡성심청상품권으로 되돌려 준다고 하니 가맹점 어디에서나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곡성 세계장미축제 일정

 

축제기간 동안 유명가수의 무대, 다양한 콘서트, 음악회, 한복패션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연이 계획되어 있으니 방문하는 날 공연정보를 확인하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 로맨틱 장미 포로포즈 이벤트 ♥

사전접수 하면 아름다운 장미정원에서 프로포즈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접수기간 : 2022년 5월 13일까지

·참가자 : 부부 또는 연인 

·행사 내용 : 각 회차별 2커플(총 4커플 선정)

- 선정된 커플에 한해 프로포즈 소품 및 데이트 비용 지원

(장미화관, 장미꽃다발, 심청사랑상품권10만원)

- 프로포즈 이벤트 진행시 로맨틱한 음악연주 병행(바이올린, 플룻 등)

 

▷ 원피스와 한복 무료 대여

원피스와 한복도 무료 대여 해 줍니다.

여성분들이 장미를 배경으로 사진을 예쁘게 찍을 수 있도록 드레스를 무료로 대여해 줍니다. 또한 한복도 무료로 대여해 주니 아름답고 선이 고운 한복을 입고 장미가 활짝 핀 정원에서 인생샷을 남겨 좋은 추억으로 간직하세요.

-드레스 무료 대여 장소/장미공원 생태학습관 내(신분증 지참)

-한복 무료 대여 장소/정문 매표소 옆 한복문화의 거리

 

▷ 행운의 장미 찾기

출처:곡성장미축제

· 잔디광장에서 열리는 '행운의 황금장미' 찾기! 황금 장미를 찾으면  '순금 1돈'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이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도전해 순금을 찾는 행운을 잡으세요.

▶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야간개장

출처:곡성장미축제

곡성 기차 마을 야간 개장에서는 아름다운 장미와 나이트 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축제 기간에 한해서 야간에도 문을 엽니다. 특히 장미공원은 야경이 정말 아름다워 야간 개장 시간에 맞추어서 찾아오면 공연과 데이트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

요즘에는 날씨가 낮에는 덥지만 밤에는 기온이 확 떨어져 추워집니다. 야간 공연을 감상하거나 장미공원을 관람하실 때는 긴팔의 얇은 옷이나 여벌의 옷을 꼭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 기차마을 장미공원(천사장미공원)

출처:곡성장미축제

섬진강기차마을 단지 내에 위치한 장미공원은 대한민국 최고의 장미공원을 목표로 사랑의 상징 ‘천사’와 음이 같은 1,004 품종을 수집하여 75,000㎡의 부지에 독일, 프랑스, 영국 등 유럽의 우수한 장미품종들을 수집, 전국에서 가장 많은 1,004종의 장미를 식재하여 조성되었습니다. 장미와 다양한 수목, 연못 등이 아름다운 경관을 이루고 있으며, 그 밖에 분수, 미로원, 야외공연장, 파고라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독특하고 다양한 장미품종들을 정성스럽게 관리하여 5~11월 계속해서 장미꽃을 감상할 수 있고, 매년 5월에서 6월 사이 세계장미축제를 개최합니다.

 

아름다운 장미와 함께 풍성한 프로그램과 공연으로 가득 채워진 곡성 세계장미축제!

화려하고 싱그러운 자태를 뽐내는 수억만 송이의 장미가 가득 피어 있는 곡성 세계장미축제에서 소중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

댓글